시제품제작

뒤로가기
제목

디자인목업/시제품제작_3D모델링 미싱칼_FDM방식

작성자 관리자(ip:)

작성일 2019-09-03

조회 35

평점 0점  

추천 추천하기

내용

이전 작업에서 #3d모델링 구조가 많이 바뀌었습니다. #디자인목업 이란게, 테스트를 거치면서 처음 생각한 제품에서

점점 완성되어 가는 과정인데... 가끔씩은 완전히 바뀌는 경우도 있죠... 이때는 정말로...


하지만, 누구나 처음 생각한게 100%로 만들어지는 경우는 없습니다.


3d모델링 을 완성하였으면 3d프린터로 3d프린팅 할 차례입니다.




3d프린터 로 출력할때 출력물의 품질을 높이기 위해 지지대 구조를 만들어 줍니다.

일반적인 3d프린터 세팅으로는 깔끔한 출력물을 만들 수 없기 때문에 이렇게 임의의 지지대 구조를 만들어주는 경우가 있습니다.



지지대 구조을 다양한 각도에서 보여줍니다.



1차 출력 후 수정사항이 있어서 2차 모델링 작업이 들어갑니다.


뒤쪽의 체결 부위 각도가 작동시에 조금 흔들리면서 틀어지는 경우가 있어서 각조 조절 등 몇가지 부분에 대한 수정작업을 했습니다.




여전히 앞쪽의 날에 3D프린터 출력물이 부딪히는 경우가 생기네요. ㅜㅜ 너무 공간을 띄우면 효율이 떨어지고 최대한 적게 공간을 주었는데... 다시 수정을 해야 할 것 같습니다.


양쪽 사이드 부분에서 본 모습입니다. 이부분이 3D모델링 하면서 정확한 사이즈와 각도가 없어서 고생한 부분입니다.



정면, 후면에서 보면 각도상 볼트 체결은 어렵지 않지만, 실제 테스트에서는 진동 때문에 조금의 오차가 발생이 된 부분입니다.



3d프린터 로 제작한 시제품 출력물 중 왼쪽 출력물은 1차로 제작한 모형이고, 오른쪽 빨간박스안의 출력물이 이번에 2차, 3차로 출력한 모형입니다.


초기 디자인목업 에 비해서  모양과 기능적인 면이 많이 바뀌어서 확연히 다른 모습 처럼 보이네요.

위쪽에서 본 3d프린팅 출력물입니다.


후면에서 본 3d프린팅 출력물입니다.


측면에서 본 3d프린팅 출력물 모습입니다.




첨부파일 미싱컬_10.jpg

비밀번호
수정

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.

댓글 수정

이름

비밀번호

내용

/ byte

수정 취소